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대학] 2023~24년 커먼앱 에세이 프롬프트

by 플라이드림 2023. 3. 21.
반응형

에세이는 대학 지원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학을 합니다. 2023~24년 Common Application에서는 에세이 프롬프트가 주제가 전년도와 동일하게 유지될 예정임을 공식 발표 했습니다. 이 같은 발표에 입학 사정관, 카운슬러, 학부모 및 학생의 95% 이상이 선택 항목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그럼 발표된  프롬프트를 알아보고 에세이 작성 팁에 관해 공유해도록 하겠습니다.

1. Common App 에세이 프롬프트란 무엇인가?

학생들이 선택한 프롬프트에 따라 그들은 자신의 경험, 관점, 도전, 성취 등을 적절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입학사정관에게 자신의 개성과 독특성, 그리고 대학 생활에서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커먼앱 에세이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과도하 ㄴ장화함이나 어려운 어휘, 문법적 오류등은 오히려 입학사정관에게 나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학생들은 정성그럽게 작성하되, 간결하고 명확한 표현에 주의해야 합니다. 커먼앱 에세이는 대학 지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므로 학생 들은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족, 친구, 교사 등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반드시 자신의 목소리는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커먼앱 에세이 프롬프트 확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ommonapp.org/apply/essay-prompts

 

First-year essay prompts

Here are Common App's first-year essay prompts for this year. Get tips and best practices for writing your college essays.

www.commonapp.xyz

 

  • 일부 학생들은 배경, 정체성, 관심 또는 재능이 너무 의미 있어 그것 없이는 지원이 불완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당신처럼 들린다면 당신의 이야기를 공유해 주세요.
  • 우리가 직면한 장애물에서 얻는 교훈은 나중에 성공하는 데 기본이 될 수 있습니다. 도전, 좌절 또는 실패에 직면했던 때를 이야기하십시오.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그 경험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 믿음이나 아이디어에 의문을 제기하거나 도전했던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생각을 자극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 결과는 어떠했습니까?
  •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해준 일 중 놀라운 방식으로 당신을 행복하게 하거나 감사하게 만든 일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 감사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거나 동기를 부여했습니까?
  • 개인적인 성장 기간과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촉발시킨 성취, 사건 또는 깨달음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는 주제, 아이디어 또는 개념을 설명하십시오. 왜 당신을 사로잡습니까?더 배우고 싶을 때 누구에게 의지합니까?
  • 선택한 주제에 대한 에세이를 공유하세요. 이미 작성한 것일 수도 있고, 다른 프롬프트에 응답하는 것일 수도 있고, 직접 디자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커먼앱(Common App) 에세이 프롬프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650 단어 이내로 작성합니다.

2.COVID-19 선택적 에세이 질문

커먼 앱은 또한 추가 정보 섹션 내의 선택적 COVOD-19 질문이 2023~24년 프롬프트가 일부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모든 대학 입학 사정관들은 이미 팬데믹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 미친 영행에 대한 요약을 제공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팬데믹으로 조금이라도 영향을 받았다면 이 섹션을 잘 이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 바이러스 인한 혼란이 어떤 식으로든 성적표에 나타나는 내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이 된다면 반드시 이 공간을 사용하여 설명하도록 추천드립니다.

 

3. Common App 에세이 브레인스토밍/ 에세이 작성에 대한 조언

훌륭한 에세이를 위해서는 진정성 있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통해 설득력을 높이고, 작품을 꼼꼼하게 편집,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뛰어난 배경이나 대단한 것들이 아닌 일상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상적인 하루에도 드라마 같인 스토리나 긴장, 갈등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경험한 것들 중에 가치 있는 에세이 주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경험과 관점을 재고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대학 생활을 계획하고, 그들의 목표과 꿈을 실현할 수 있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도 미국 대학 입시를 준비하던 시기에 에세이 과정을 통해 많은 생각을 하고, 내가 원하는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짧은 시간에 작성하는 것보다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수백 번 읽고  쓰고 수정함으로써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를 준비하는 여러분들도 자신에 대한 진실된 이야기를 작성하기 위해 신중하게 고민하고 작성하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