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정보, 예일 대학교(Yale University)

by 플라이드림 2022. 11. 14.
반응형

아이비리그 대학이란?

아이비리그는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8개의 유명 사립학교 연합을 말합니다. 아이비리그는 실제 미국 동부의 역사가 깊은 대학들의 미식축구 리그를 지칭하였습니다.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대학은 총 8개 대학으로 하버드(Harvard), 예일(Yale), 펜실베이니아(U-Penn), 프린스턴(Princeton), 컬럼비아(Columbia), 브라운(Brown), 코넬(Cornell), 다트머스(Dartmouth) 대학들을 포함합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높은 수준의 교육과 학교시설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명성으로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이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꾸고 있습니다. 아이비리그 중 하나이며 미국 내에서 입학하기 까다로운 학교로 알려진 예일 대학교를 알아보겠습니다.

1. 예일 대학교

예일 대학교는 코네티컷주 뉴헤이븐에 위치한  1701년에 설립된 미국 내에서도 3번째로 300년도 넘은 오래된 역사가 깊은 학교입니다. 동인도 회사  엘리 후 예일이라는 사람이 기부를 하면서 이 사람의 이름을 따서 예일대학교가 되었습니다. 하버드 다음으로 많은 기부금을 보유한 학교로 알려진 학교입니다.  예일 대학교의 특징이라고 하면 정치계에 입문하는 졸업생들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최첨단 연구실과 예일대 자체 미술관, 자연사 박물관 등에 대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최상의 학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일대학교의 비전을 보면"세계 각국에서 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기른다"입니다. 교육이나 연구 등 학문적인 분야에도 뛰어나지만 예일이 특히 두드러져 보이는 분야는 문화와 예술입니다. 예일대학교는 미대, 음대, 연극대학은 세계 최고로 유명하며 가장 예술적인 아이비리그 대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예일 대학교 학비

기숙사 포함한 학부 과정 약 74,500 달러입니다.

예일 대학교는 모든 학부생과 그 가족들이 학자금을 감당할 수 있는 관대한 장학금 정책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학비 보조 프로그램은 미국인과 동등하게 외국인에게도 제공합니다.

3. 예일 대학교 지원 요건

지원생의 학업적 성과도 중요하지만 지원생의 리더십과 사교정 또한 굉장히 중요한 입학 조건입니다.

예일 대학교 (Yale University)는 학생을 선발함에 있어 누가 예일의 자원이 될 것인가, 누가 예일 커뮤니티에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인가를 중점에 두고 평가하는 학교이므로, 이 두 가지 질문에 방점을 두고 지원전략을 설계하여야 합니다. 

예일 대학교는 다른 대학교와 동일하게 Early 전형과 Regular Decision 전형입니다. 여기서 예일 대학교의 특징은 Single-Choice Earlt Action(SCEA) [Early Action+ Early Decisions]을 채택해서 지원하며 SCEA를 지원하면 다른 대학교 Early Action과 Early Decisions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지원 방식과 지원일을 확인하여 본인에게 이점이 있는 전형에 지원하길 추천드립니다.

 

2021~2022 년도 기준 예일 대학교에는 총 47,240 명이 지원하였으며 이중 합격자는 2,509명으로  예일대학교  평균 합격률은 5.3% 정도입니다.  SAT는 평균 90% 이상의 학생이 1500~1600 점대 사이의 SAT 점수를 제출되었습니다. SAT/AST 시험 모두 높은 점수를 받는다고 합격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매년 수많은 지원자들로 경쟁이 치열하여 학업능력이 가중 중요한 부분이며 비교과 활동에서도 지원자들이 어떤 교과 외 활동에서 재능과 특별함이 예일대학에서 추구하는 가치관과 맞는 인생상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4. 필수 제출 항목

  • Common App(자기소개서)
  • High School Transcript 
  • Letter of Recommendation(카운슬러 추천서 1장과 교사 추천서 2장을 요구합니다.)
  • Standardized test results (ACT or SAT) – not required for fall 2023 admission.(All applicants for undergraduate admission for fall 2023 enrollment may apply with or without ACT or SAT scores.) 코로나로 인해 SAT/ACT 점수가 필수적으로 요구되지 않습니다.)
  • Short Answer Question/Personal Essays 
  • Mid-Year Report&Final Report
  • Financial Aid
  • English Proficiency (국제 학생의 경우 TOEFL100점 , IELTS 7, Duolingo120점 이상 이중 한 가지 시험 점수를 요구합니다.)

 

 

 

 

 

 

[출처][예일 대학교(Yale Universit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