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정보, 하버드 대학교(Harvard University)

by 플라이드림 2022. 11. 14.
반응형

아이비리그 대학이란?

아이비리그는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8개의 유명 사립학교 연합을 말합니다. 아이비리그는 실제 미국 동부의 역사가 깊은 대학들의 미식축구 리그를 지칭하였습니다.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대학은 총 8개 대학으로 하버드(Harvard), 예일(Yale), 펜실베니아(U-Penn), 프린스턴(Princeton), 컬럼비아(Columbia), 브라운(Brown), 코넬(Cornell), 다트머스(Dartmouth) 대학들을 포함합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높은 수준의 교육과 학교시설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명성으로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이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꾸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세계 최고 대학 하버드 대학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하버드 대학교 

세계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는 하버드는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1636년에 설립된 사립 종합 대학교입니다. 

대표적인 아이리비그로 명성 있는 학교로 처음 하버드 대학교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를 졸업합 존 하버드에 의해서 설립된 대학교입니다.  세계 최고의 대학교답게 하버드 대학은 미국의 역대 대통령인 존 케네디 대통령, 버락 오마바, 조지 부시 외에도 많은  유명인과 노벨상 수장사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입니다. 하버드 대학교는 학부과(Harvard College)과 일반대학원/전문대학원 과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입학은 Early Action 혹은 Regular Decision을 통해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2. 하버드 대학교 학비

기숙사 포함한 학부 과정: 약78,000 달러 입니다.

다른 대학교들과 비교했을때 굉장히 높은 금액입니다. 하지만 가정 형편에 따라 장학금 제도는 물론 다양한 지원으로 학업에 전념하며 학교에 다닐 수 있는 혜택이 많은 학교입니다.

3. 하버드 대학교 지원 요건

하버드 대학교 기본정보 SAT와 ACT( 미국 수학능력 시험으로 미국 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학생들이 반드시 치워야 하는 시험) 점수가 필요조건이 아니며 2020년 COVID-19 영향으로 시험 성적 제출 요구 대신 자신의 능력과 가능성을 보여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Harvard College will allow students to apply for admission without requiring SAT or ACT scores for the upcoming Harvard College Classes of ‘27, ‘28, ‘29, and ’ 30. )"  하버드 대학교 입학처에서는 다양한 항목으로 지원자들을 평가합니다.

 

-Academic (GPA, Application Essay, Standardized test scores, Recommendations)

-Nonacademic (Interview, Extracurricular activities, Talent/ability, Character/personal qualities, Volunteer work, Work ecperience Ets)

 

하버드 대학교는 단순히 내신이나 성적만으로 학생들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지원자가 학업적으로만 뛰어나기보단 다양한 부분에서 경쟁력이 있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토리가 있는  학생들을 더욱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야 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어야 하며 지원자의 리더십과 하버드에 도움이 되고 하버드를 통해서 우수한 잠재력과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학생인가를 하버드 대학교 입학 시 요구됩니다.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의 GPA 평균 점수를 4.0점에 3.5~3.8 , SAT 점수는 합격생 표준 시험 점수가 1460~1580점입니다.  국제 학생의 경우 토플은 100점 이상 요구합니다. 하버드 대학교 합격률은 점점 어려워지며 5%로 미만으로 매우 낮습니다. 낮은 합격률만큼이나 까다로운 선발 과정으로 지원자들의 다양한 요소들을 평가합니다.

4. 필수 제출 항목

  • Application
  • Harvard supplement
  • School Transcript
  • Midyear Schiil Report
  • Final School Report
  • Teacher Recommendation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