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대학] 미국 대학 입시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by 플라이드림 2023. 4. 5.
반응형

대학 입학 절차의 일환으로 포트폴리오는 전통적으로 건축, 공연 예술, 순수 예술, 영화 및 시각 또는 청각 매체 등의 학문 분야에 해당하는 학생들에게 제공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많은 대학들은 입학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과외 활동에서 뽐내는 재능을 보여주는 논문, 프로젝트, 삽화 또는 비디오 등과 같은 부가 자료 제출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2022-23년 기준으로 165개 상위 대학에서 사용 중인 연합 신청서는 이러한 자료를 지원자가 가상 "사물함"에 포함하도록 권장합니다. 다른 많은 대학에서는 입학 담당자와 자신의 독특한 이야기와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랫폼인 ZeeMee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생들이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출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전공과 관련 필요한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술

스탠퍼드 대학은 순수 또는 공연 예술 분야에서 다른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지원자들에게 추가적인 요구 사항을 설정합니다. 사진 지원자는 10장의 사진을 제출해야 하며, 회화, 드로잉 또는 판화 분야를 전공하는 지원자는 작품의 10개 이미지를 제출해야 합니다. 비디오, 디지털 미디어 또는 전자 예술 분야를 전공하는 지원자는 최대 10분 동안 3개 이상의 비디오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뉴욕 대학교는 스튜디오 아트 지원자에게 15-20개의 작업 샘플을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또한, 예술 분야에서 목표, 영향력, 배경 및 교육에 대해 설명하는 1 페이지의 진술서를 요구합니다.

2.영화

SUNY Purchase의 영화 프로그램에 지원하려면, 작품 샘플 10개(비디오 포함)와 각 작품에서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제출해야 합니다. George Mason 대학에서는 프로세스에 비디오 샘플 제출뿐만 아니라, 영화 또는 TV 쇼에 대한 샘플 처리와 영화에 대한 관심을 설명하는 500자 에세이도 필요합니다.

USC 대학교의 유명한 영화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경우, 작문 샘플, 자기소개서, 이전 작품의 사진/비디오 클립이 필요합니다.

3. 음악/댄스/드라마

공연 예술 프로그램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지정된 기준을 충족하는 다수의 비디오 클립으로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합니다. 성적을 높이기 위해 라이브 오디션에 초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지원 시스템인 Slideroom 사용과 관련됩니다. 예를 들어, Amherst 대학은 음악 프로그램에 대해 고도로 지정된 보충 자료를 요구합니다. 이에는 솔로 연주(클래식 악기, 음성 또는 재즈의 경우) 또는 그룹 연주(재즈, 록, 팝 또는 기타의 경우)에서 총 10분 이내의 2-4개 트랙의 녹음이 포함되며, 클래식 제출을 위한 표현 및 기법 또는 재즈 제출을 위한 다양한 문체 접근 방식(스윙, 라틴, 발라드, 블루스 등)이 포함됩니다. 댄스와 연극에 대한 Amherst의 요구 사항은 약간 덜 엄격합니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당신의 행동 비디오를 보고 싶어 합니다.

4. 건축

건축 학교의 경우, 요구 사항 측면에서 크게 다릅니다. Syracuse 대학교는 12-24개의 최고의 작품을 요구하며, Cornell 대학교는 15-20개의 작품을 요구합니다. The New School은 건축 배경이 없는 학생들에게 "스케치, 그림, 사진, 공예, 조각 등을 통해 3차원 형태와 공간, 구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빛/그림자, 깊이 및 색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보여주어야 합니다."라고 조언합니다. 그러나 Northeastern 대학교는 대부분의 고등학교가 이 분야에서 양질의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포트폴리오 제출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가장 학문적으로 자격을 갖춘 지원자만을 선발합니다.

5. 패션

패션 디자인 학과는 입학 지원서에 포트폴리오를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코넬 대학교 패션 디자인 학과는 지원자들은 자신의 디자인 작업물을 15-20장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이들 작업물은 스케치, 그림 및 실제 옷감을 사용하여 구성된 포트폴리오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학생의 창의성, 기술 및 시각적 개념을 보여주어야 하며, 학생의 디자인 과정 및 접근 방식을 나타내야 합니다. 

6. 예술 분야 이외의 프트폴리오가 필요한 학과는?

일부 대학들은 특정 집중 분야에 대한 포트폴리오 제출을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로체스터공과대학교의 의료 일러스트레이션, 금속 및 보석, 가구 디자인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지원자들은 모두 매우 구체적인 지침에 따라 추가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의료 일러스트레이션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지원자들은 "조개, 식물, 인물 또는 동물과 같은 자연 형태의 그림을 단일 매체로 렌더링 한 최소 6개의 그림을 포함"해야 합니다.

7. ZeeMee

ZeeMee는 학생들에게 최대 4분(이전에는 26초) 길이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무료 ZeeMee 계정에 가입하여 동영상을 만들고, 이를 신청서 제출의 일부로 링크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활용하여 학생들은 자기소개 또는 제안된 프롬프트 중 하나에 대한 대답을 제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독특한 이야기와 재능을 입학 관리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8. 포트폴리오 준비 관련 팁과 정보

  • 요구 사항을 확인하세요: 각 대학의 요구 사항은 다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기 전에 대상 대학의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자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  포트폴리오의 목적을 이해하세요: 포트폴리오는 학생들의 작품과 성과를 보여주는 수단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을 부각하고, 입학 관리자들에게 자신의 독특한 이야기와 재능을 전달할 수 있는 자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대학들은 포트폴리오 제출에 다양한 매체를 허용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작품 샘플, 비디오, 사진, 그림, 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프로페셔널한 품질의 작품을 선택하세요: 포트폴리오에 제출되는 작품들은 학생들의 프로페셔널한 품질을 보여줘야 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최선의 작품들을 선택하고, 작품들을 철저하게 검토하여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하세요: 포트폴리오에는 자기소개서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독특한 이야기와 목표를 잘 전달하며, 입학 관리자들에게 자신이 대학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예술 작품의 경우, 프로젝트 진행 과정도 함께 제출하세요: 예술 작품의 경우, 학생들은 작품의 최종 결과물뿐만 아니라,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아이디어, 스케치, 노트 등을 함께 제출하여 자신의 창의적인 능력과 작품을 만들기 위한 프로세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세요: 포트폴리오 제출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작품들을 철저하게 검토하여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 예술 작품의 경우, 공간을 활용하세요: 예술 작품의 경우,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제출 전에 공간을 활용하여 작품을 전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작품의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미리 파악하고, 포트폴리오에서의 작품의 배치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이미지를 포함한 자료를 제출할 때, 학생들은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입학 관리자들은 학생들의 작품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 마감일을 놓치지 마세요: 마감일을 놓치지 마세요. 대부분의 대학들은 엄격한 마감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놓치면 입학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