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대학] 아이비리그 학교로 성공적으로 편입하는 방법에 대한 팁

by 플라이드림 2023. 4. 2.
반응형

아이비리그는 미국 내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대학교들로, 그만큼 입학 경쟁률이 매우 높습니다. 아이비리그 대학교들은 교육적 수준이 높은 교수진과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연구 기회가 제공됩니다. 그러므로 아이비리그 대학교로 편입은 상대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각 대학교마다 편입을 위한 조건이나 요구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가고자 하는 대학교의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필요한 준비를 철저히 하여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비리그 학교로 성공적으로 편입하는 방법에 대한 팁

아이비리그 대학교로 편입을 하고자 한다면 우선 해당 대학교의 편입 요건과 절차를 파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비리그 대학교들은 편입생에게 높은 성적과 전공 지식, 그리고 뛰어난 활동 경력을 요구합니다. 편입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과목 들을  이수하고, 성적을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편입 전에 해당 대학교의 이수 과목과 성적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야 합니다. 아이비리그 대학교로 성공적으로 편입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성적관리가 중요하다

대학 입학 사정관들은 학생이 이수한 대학 과정에서의 성적을 포함하여 학업 성과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따라서 학교를 옮기고 싶어도 수업에 참석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의에 참석하고, 과제를 완료하며, 성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향후 학업에 도움이 되는 것뿐만 아니라, 현재 교수진들에게 학생의 열정과 헌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수진들에게 추천서를 요청할 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필자도 편입을 준비할 때 실제로 좋은 점수를 받은 과목 교수님께서 추천서를 아주 좋게 써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따라서 학업적으로 성실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성적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기를 추천드립니다.

2. 편입을 고려 중에 학교를 리서치하다

편입을 고려 중인 학교에 대해서는 아주 자세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많은 학교들이 편입생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신청 과정에서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학교도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의 웹사이트나 입학처에서 편입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학교에 문의하여 명확한 정보를 수입해야 합니다. 편입 코디네이터와 대화하여 새 학교에서 어떤 과정이 학점으로 편이 될지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수강한 과목들이 새 학교에서 인정될지 여부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충분히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편입 전략을 세우는 것이 편입 성공의 핵심입니다.

3. 현재 소속된 학교에서의 커뮤니티에 참여하자

성적을 유지하고 수업 외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외활동은 고등학교에서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스포츠 팀이든 자원봉사 같은 캠퍼스에서 활발히 활동해야 합니다. 대학 입학 사정관은 여러분이 참여하고 영향을 미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고 싶어 할 것입니다. 

4. 편입을 고려하는 이유에 대한 답

지원서나 인터뷰에서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를 떠나고 싶은 이유를 답할 때, 모든 잘못된 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학교가 자신에게 맞지 않은 이유를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관심 분야가 바뀌어서 현재 학교에서 제공하는 전공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편입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와 관련된 전공을 제공하는 대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싶다는 긍정적인 이유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학교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간략하게 언급하여, 편입하고자 하는 대학교에서는 이러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편입하고자 하는 대학교에서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고 이러한 장점을 강조하여 편입을 원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은 현재 학교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으로 편입을 원하는 이유를 표현할 수 있으며, 이는 대학 입학 사정관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실 수 있습니다.

5. 편입생 관련 학교 정책을 알자

편입을 원하는 학교의 적합한 옵션을 찾아내는 것 외에서 정해진 시간에 졸업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학교에는 편입생이 이용할 수 있는 자체 편입 입학 정책 및 옵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학에서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대학교는 편입생에게 교내 숙소를 보장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다른 대학교에서는 현재 등록 중인 학교의 모든 학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과정을 재수강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졸업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학점이나 수강 과목을 파악하고, 대학의 편입 입학 정책 및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어떤 추가 노력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