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대학] Penn State University 대학 입시 정보

by 플라이드림 2023. 3. 29.
반응형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Penn State University)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 위치한 대표적인 공립 대학교입니다. 1855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24개 캠퍼스와 160개 이상의 전공 분야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학생수는 약 10만 명 이상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는 경영, 공학, 교육, 인문과학, 예술,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클럽 활동과 스포츠, 예술, 문화 등의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enn State University 입학 요건 및 참고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enn State: 합격률 – 2025년 클래스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는 2025년 클래스에 지원한 78,508명의 신입생 중 45,233명을 합격시켰습니다. 이는 전체 합격률이 58%에 해당합니다. 대학교는 주내 합격률과 타주 합격률에 대한 통계는 발표하지 않았지만, 2017년 감사 결과 타주 거주자의 합격률이 PA 거주자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감사 결과 대학교는 자금 조달을 위해 비거주자가 지불하는 높은 등록금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2. Penn State 입학 – SAT, ACT 및 GPA

2026년 입학 대상 학생들 중 중간 50%의 비가중 평균 학점은 3.59-3.93 범위였습니다. 또한, 표준화된 테스트 성적 범위는 ACT에서 28-33, SAT에서 1270-1450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입학한 학생들의 통계는 이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2021-22 신입생 중 중간 50%의 ACT 성적 범위는 26-32, SAT 성적 범위는 1200-1400 범위였습니다.

 

3. 입학 동향 및 참고 사항

2025학년도의 합격률은 58%로, 2023학년도의 합격률인 49%보다 9포인트 높았습니다. 또한, 여성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Penn State에 더 높은 합격률을 보입니다. Class of 2025에서도 여성 지원자의 우위는 60%에서 55%로 나타났습니다.

PSU는 Class of 2025에서 시험 선택 사항을 도입했으며, 37%의 지원자만 SAT 점수를 제출하였고, 8%는 ACT 결과를 지원서에 포함시켰습니다. 수율은 21% (Class of 2024)에서 19% (Class of 2025)로 감소하였습니다.

 

4. Penn State가 지원자 평가 방법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는 입학 절차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하는 단 하나의 요소로 지원자의 GPA를 꼽습니다. 그 외 "고려"로 분류된 6가지 요소는 표준화된 시험 점수, 재능/능력, 레거시 상태, 지리적 거주, 주 거주, 인종/민족 상태입니다.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2020-21 입학 주기에서는 시험 옵션이 되었으며, 2023년 여름/가을까지는 테스트 옵션으로 유지됩니다. 입학처는 최소 GPA나 표준화 시험 점수를 요구하지 않으며,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학생들을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는 미국 최고의 운동 프로그램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PSU의 29개 Division I 스포츠 팀 중 하나에 가입할 운동 선수로 모집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SU에는 800명 이상의 지정 학생 운동선수가 있습니다.

 

5. Penn State에 지원하기 위한 팁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는 인터뷰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입학 과정을 개인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에세이와 추천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PSU는 입학 과정에서 "입증된 관심"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캠퍼스 방문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연결 등으로 이점을 얻을 수 없습니다.

11월 1일까지 Early Action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레귤러 디시전 마감일은 12월 1일입니다. 또한, PSU는 다수의 Direct Admit Majors가 있으므로, 보충 Common App 양식에 원하는 전공/학습 프로그램을 기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Penn State에서는 추가 에세이를 요구하며, 이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할애해야 합니다. "선택적" 프롬프트 하나가 있으며, Penn State에서 성공할 수 있는 능력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자신, 경험 또는 활동에 대해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지원서나 학업 기록에 아직 반영되지 않은 자신에 대한 정보를 위원회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에세이는 500 단어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지한 지원자에게는 이와 같은 "선택적" 에세이가 사실상 선택 사항이 아니며, PSU의 위원회에게 고유한 성격, 기술, 열정 등을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Penn State는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교육 및 연구를 지원하며, 세계적인 학생 운동 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합니다. 입학에 대한 요건은 엄격하지만, 그들은 학생들이 Penn State에서 성공할 수 있는 최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따라서 Penn State는 높은 수준의 학문적 수준과 함께 삶을 바꾸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대학 중 하나입니다.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의 입학 프로세스는 매우 경쟁적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미리 충분한 준비와 계획을 갖추어 지원해야 합니다. 입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학교의 입학 상담실이나 지도교수와 상담하여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