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대학] 2023년 CSU 지원 마감일과 체크 리스트

by 플라이드림 2023. 3. 27.
반응형

CSU (California State University)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대학교 시스템으로, 주 내에서 다양한 학문 분야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CSU는 총 23개의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캠퍼스는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구 기회를 제공합니다. CSU는 다양한 학부 및 대학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공학, 인문학, 사회과학, 예술 등 다양한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각 캠퍼스에서 제공되는 독특한 학문 분야와 연구 기회를 통해 실력을 기울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시스템은 학생들에게 경제적으로 효율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California State University 시스템은 23개 캠퍼스에 180,000명 이상의 신입색 지원서를 받았습니다. 2023년 현재 매년 25만 명 이상이 CSU학교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CSU신천마감일과 입학 결과가 언제 발표되는지 매정 지원 마감일과 같이 CSU와 관련된 기타 여러 사항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CSU의 23개 캠퍼스 목록입니다:

  1. CSU Bakersfield (베이커즈필드)
  2. CSU Channel Islands (채널 아일랜드)
  3. CSU Chico (치코)
  4. CSU Dominguez Hills (도밍게스 힐즈)
  5. CSU East Bay (이스트 베이)
  6. CSU Fresno (프레즈노)
  7. CSU Fullerton (풀러턴)
  8. CSU Humboldt (험볼트)
  9. CSU Long Beach (롱 비치)
  10. CSU Los Angeles (로스앤젤레스)
  11. CSU Maritime Academy (마리타임 아카데미)
  12. CSU Monterey Bay (몬터레이 베이)
  13. CSU Northridge (노스리지)
  14. Cal Poly Pomona (포모나)
  15. CSU Sacramento (새크라멘토)
  16. CSU San Bernardino (산 버나디노)
  17. San Diego State University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
  18. 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교)
  19. San Jose State University (산호세 주립대학교)
  20. Cal Poly San Luis Obispo (산 루이스 오비스포)
  21. CSU San Marcos (산 마르코스)
  22. Sonoma State University (소노마 주립대학교)
  23. CSU Stanislaus (스타니슬라우스)

각 캠퍼스는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 연구 기회 및 학문 분야를 제공하므로,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사와 목표에 맞는 캠퍼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023년 CSU 지원 마감일과 시간

2024년 가을학기 등록을 희망하는 모든 지원자의 우선 마감일은 2023년 11월 30일입니다. 일부 캠퍼스는 이 날짜 이후에도 자리가 있을 경우 계속해서 지원서를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항상 우선 마감일을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다음 CSU 캠퍼스의 마감일입니다.

 

가을 학기는 CSU에서 시작할 수 있는 유일한 시기는 아니며,  많은 CSU 학교와 전공은 다음과 같이 지원서를 받습니다.

Term Application Period Opens Priority Deadline
Fall 10월1일 11월30일
Summer 2월1일 2월28일
Spring 8월1일 8월31일
Winter 6월1일 6월20일

모든 CSU 지원서는 11월 30일 자정/오전 12시까지 마감됩니다. 캘리포니아 주 외부에서 지원하는 경우 태평양 표준시(PST) 오전 12시임을 기억하십시오. 다른 시간대에 위치한 다른 주 또는 국가에서 신청하는 경우 해당 조정을 해야 합니다.

2. CSU 편입 지원 마감일

California State University 학교로 편입하는 마감일은 1학년 학생들의 마감일과 동일합니다. 모든 가을 편입은 우선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2023년 11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3. CSU 지원 시 체크리스트

  1. 입학 요건: CSU는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졸업 이력, 학업 성적, SAT 또는 ACT 시험 점수 등을 입학 요건으로 고려합니다. 각 캠퍼스마다 요건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캠퍼스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2. 지원 서류: 지원서에는 개인 정보, 학력, 시험 점수, 추천서(해당되는 경우), 자기소개서 등이 필요합니다. 각 캠퍼스별로 추가로 요구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지원서에 이수한 모든 고등학교 과정을 입력해야 합니다. 편입도 대학 과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일부 학교에서는 성적표를 보내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3. 학비 및 장학금: CSU의 학비는 캠퍼스별로 다릅니다. 학비 외에도 기숙사 비용, 교재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장학금 및 금융 지원을 받으려면 FAFSA (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 또는 California Dream Act Application을 작성하세요.
  4. 입학 수락 및 등록: 합격 후 입학을 수락하려면 일정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새 학기 시작 전에 캠퍼스 내외 기숙사를 예약하고, 등록 과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5. 과외 활동 정보: 학교 활동, 일, 자원봉사 등에 참여한 주당 평균 시간을 계산해야 합니다

CSU 입시 정보는 학교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지원하려는 캠퍼스의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