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대학] "왜 이 대학인가" 에세이 어떻게 쓰나요?

by 플라이드림 2023. 3. 24.
반응형

" 왜 이대학인가?"라는 에세이 프롬프트는 대학 입학 지원서에서 자주 등장하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보여주고 입학처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킬러 "왜 이 대학인가" 에세이를 어떻게 쓰나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할때 유용한 팁들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깊이 있는 리서치 하기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에 대해 깊이 있는 조사를 통해 그 학교의 특성, 학과, 연구 프로그램, 학문 정책 등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는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수만 명의 다른 지원자들이 모두 Cornell University에 지원하기도 결정했다면 당신의 지원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만약 당신이 대학 입학 사정관이라면 "Why Cornell?"에 답하는 학생이라면 대학의 핵심 가치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이유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의 웹사이트, 박물관 탐색, 대학 소식지 등을 참고해 대학의 교육 강화, 커리큘럼, 학생 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 구체적으로 작성하기

학교 보충 자료에서 "왜 이 대학에 다니고 싶습니까?"라고 묻는다면 "그곳이 훌륭한 학교이기 때문에" 또는 "우리 부모님이 거기에 다니셨기 때문에"라고 말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관에 대한 지식과 대학 및 캠퍼스 생활의 측면을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세요. 입학사정관에게 당신이 대학에 어떻게 적응하고 캠퍼스 생활에 어떻게 기여할 계획인지에 대해 생각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그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관심과 대학의 프로그램, 교수진, 연구가 어떤 일치된 지점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지원서를 읽는 입학사정관에게 관심을 보여주고 그들이 당신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왜 당신이 그들에게도 적합한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캠퍼스에 있는 자신을 상상하기

여전히 학교에 대한 열정을 말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른 접근 방식을 시도해 보십시오. 당신이 거기에 있다고 상상함으로써  그 학교에서의 대학 생활의 하루가 어떨지 적어보세요. 당신의 일과, 수업에 가는 길에 누구와 무엇을 보는지, 어디서 커피나 점심을 먹을지, 어떤 수업을 들을지, 어떤 교수님과 이야기를 나눌지, 그리고 그 대화에 수반되는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에게 훌륭한 기초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연구 활동과 과정을 구체화할 것입니다.

4. 긍정적이고 실험적인 표현 사용하기

에세이를 쓴다면 긍정적이고 실험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에서 어떤 경험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언급하고, 그 경험으로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설명하면 좋습니다. " 왜 이 대학인가" 에세이는 많은 학생들이 작성하게 되는 주제가 됩니다. 특히 자신만의 회고하는 에세이를 작성하여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르 ㄹ들어, 대학과 관련된 경험이나 독특한 이야기를 언급하거나, 자신의 유일한 전문성이나 열정을 이야기하는 등 자신만의 색을 더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검토와 수정

에세이를 끝내면 여러 번 검토하고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형식적인 오류나 맞춤법 오류를 확인하고, 문장이나 표현을 더욱 간결하고 활기차게 수정하는 등 실용적인 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보세요. 또한, 다른 사람에게 검토를 요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