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정보, 브라운 대학교(Brown University)

by 플라이드림 2022. 11. 17.
반응형

아이비리그 대학이란?

아이비리그는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8개의 유명 사립학교 연합을 말합니다. 아이비리그는 실제 미국 동부의 역사가 깊은 대학들의 미식축구 리그를 지칭하였습니다.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대학은 총 8개 대학으로 하버드(Harvard), 예일(Yale), 펜실베이니아(U-Penn), 프린스턴(Princeton), 컬럼비아(Columbia), 브라운(Brown), 코넬(Cornell), 다트머스(Dartmouth) 대학들을 포함합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높은 수준의 교육과 학교시설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명성으로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이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선도적인 연구대학으로 유명한 브라운 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브라운 대학교 

브라운 대학교는 로드 아일랜드 주 프로비던스에 있는 1764년에 설립된 사립 아이비리그 대학교입니다.

미국 대학 랭킹 (US NEWS 기준) 13위에 올라있으며 미국 최고의 명문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 대학교는 미국에서 처음으로 종교적 색채를 버린 학교로 알려져 있으며 처음으로 종교와 관계없이 학생의 입학을 허가한 학교입니다.

브라운 대학교 특징 중 하나는 오픈 커리큘럼(Opaen Curricullum) 체계를 구축하여 하나의 전공이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다양한 학문을 공부할 수 있도록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운 대학교는 학부와 일반 대학원 의과 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교 내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방송국  WBRU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스포츠, 예술, 사회 봉사 활동을 하는 400개 이상의 학생 클럽 단체가 존재하여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각자의 관심사에 맞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브라운 대학교는 RISD(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스쿨)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RISD에서 원하는 수업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브라운 대학교와 RISD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브라운 대학교 학비

연간 수업료와 기타 비용: 약 $65,146 달러

숙식비:약 $15,840 달러

최근 브라운 대학은 Need Blind 정책을 적용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Need Blind 정책이란 학생들의 재정적 능력에 관여하지 않고 학생들의 모든 서류를 보고 뽑겠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3. 브라운 대학교 지원 요건 

브라운 대학교 Class of 2026 신입색 프로필 자료를 참고해보면 합격률 5.0%(50,649 명 지원-2,560명 합격-1,723명 최종 입학)으로 조사되었습니다.  SAT/ACT 시험 점수는 최소 1440점/33점이고 평균적으로는 1485점/34점이었습니다.

(참고로 SAT/ACT 만점은 1600점 /36점입니다)​브라운 대학교는 모든 입학생 중 50% 넘는 학생이 유색인종 학생으로 해외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을 받는 대학교 중 하나로 발표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입학 현황을 보면 많은 학생이 지원하지만 입학하기는 까다로운 학교입니다.

4. 필수 제출 항목

  • Common Application (온라인 원서)
  • High School Transcript (고등학교 성적표)
  • Letter of Recommendation (주요 과목 선생님 2장, 카운트 셀러 추천서 1장)
  • Standardized Tests (SAT / ACT) (코로나로 인해 한시적으로 2022~24 시험 점수를 optional  하게 제출 가능합니다)-
  • English Proficiency(국제학생의 경우 제출해야 합니다. TOEFL:score of 100점 이상/ IELTS: score of 8 이상)
  • Supplemental Essays 3개(메인 에세이 외에 브라운 대학에서 제시한 주제 3개 에세이를 제출해야 합니다.)
  • Portfolio (Music or Visual Art Submissions Slideroom을 통해 음악 또는 미술 포트폴리오 제출)
  • Video Introduction

-브라운 대학교는 리서치 요약본이나 댄스 퍼포먼스 동영상 등 추가로 제출할 자료가 있다면 원서 지원후 제공하는 Student Portal 사이트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