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 입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정보, 펜실베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by 플라이드림 2022. 11. 18.
반응형

아이비리그 대학이란?

아이비리그는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8개의 유명 사립학교 연합을 말합니다. 아이비리그는 실제 미국 동부의 역사가 깊은 대학들의 미식축구 리그를 지칭하였습니다.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대학은 총 8개 대학으로 하버드(Harvard), 예일(Yale), 펜실베이니아(U-Penn), 프린스턴(Princeton), 컬럼비아(Columbia), 브라운(Brown), 코넬(Cornell), 다트머스(Dartmouth) 대학들을 포함합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높은 수준의 교육과 학교시설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명성으로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이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미국에서 네 번째로 오래된 고등 교육기관이며 미국이 건국되기도 전에 설립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이비리그 소속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를 알아보겠습니다.

1. 펜실베니아 대학교 

펜실베니아 대학교는 미국의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벤저민 플랭클린이 1740년에 설립된 사립대학교입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는 US News 랭킹 기준 미국 전체 7위에 랭크되었으며 유펜 대학교로 잘 알려진 미국 명문 아이비리그 대학교입니다. 미국에서 최초로 지어진 종합대학이다 보니 펜실베니아 대학이 최초로 해낸 업적이 몇 가지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는 영어로 명칭이 'University of~"라고 적혀있어 주립 대학교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는 미국 동부에 명문대들을 칭하는 아이비리그에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명문 사립대학교입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는 전 미국 대통령이었던 도널드 트럼프를 포함한 2명의 미국 대통령을 배출하였고, 36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현재 펜실베니아 대학교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특히 MBA로 유명한 와튼 스쿨은 대학원뿐 아니라 학부 과정에서도 경제, 경영, 상경계열의 전공을 대학교 때부터 다양하고 폭넓게  공부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유펜은 다양한 학문에 걸쳐 융합적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문이과를 가리지 않고 Dual Degree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2. 펜실베니아 대학교 학비

연간 수업료와 기타 비용 약 $60,042달러

숙식비 약 $16,784 달러

 

-펜실베니아는 유학생을 위한 학자금 보조는 제학적이나, 지원사 상황을 잘 어필한다면 필요한 만큰 100% 학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펜실베니아 대학교 지원 요건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의 2022년 입학 통계를 보면 신입생 지원자 수는  총 54,58명이었으며 그중에 단 2.417명이 합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명문대들의 수치와 비슷하게 매년 신입생들을 합격률이 줄어들며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SAT 시험 점수 1600점 만점에서는 평균  1510-1560점이 /ACT 시험 점수는 36점 만점에서 평균 33-35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다른 명문 대학교들과 마찬가지고 높은 시험 성적은 기본으로 요구되며 뛰어난 고교 성적 와 SAT 점수, 다양한 과외 활동들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고등학교에서 얼마나 도전적인 수업들을 들었는지도 중요한 부분에 포합 됩니다. 특히 에세이를 통해 본인이 Holistic 한 인재임을 어필하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4. 필수 제출 항목

  • Common Application 
  • High School Transcript
  • Letter of Recommendation (교사 추천서 2장, 카운트 셀러 추천서 1장)
  • Standardized Tests (SAT / ACT) (코로나로 인해 한시적으로 2022~24 시험 점수를 optional  하게 제출 가능합니다)
  • English Proficiency(국제학생의 경우 제출해야 합니다. TOEFL:score of 100점 이상/ IELTS: score of 7.5 이상)
  • Personal Essays
  • Interview (지원자 중 90% 이상은 펜실베니아 동문회 자원봉사자로부터 인터뷰 요청을 받게 됩니다. 인터뷰 요청을 받게 되면 가능한 참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