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인생이 형편없다고 생각할 때 할 수 있는 10가지

by 플라이드림 2023. 3. 28.
반응형

때로는 인생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지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번의 좌절, 불운 또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매우 침울하고 우울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을 밀어내는 것보다는 받아들이고 극복하며 다시 한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행동들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10가지 활동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평범하고 단순한 일들이 행동하기 어렵다면 뜻밖의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긍정적인 생각하기: 현재 상황을 바꿀 수 없다면, 마음가짐을 바꿔보세요. 긍정적인 사고로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2. 목표 세우기: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세워 일상에 목표 의식을 갖고 도전해보세요.
  3. 운동하기: 걷기, 조깅, 수영 등 취향에 맞는 운동을 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전환하세요.
  4. 호흡 운동: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호흡 운동을 통해 긴장을 풀어보세요.
  5. 친구나 가족과 대화하기: 마음을 털어놓고 상담할 수 있는 사람과 소통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6. 취미 찾기: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찾아 시간을 보내보세요. 도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자기 관리하기: 정신과 육체적 건강을 위해 충분한 수면과 올바른 식습관을 갖추세요.
  8. 기록하기: 일기, 그림, 사진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현재의 생각과 감정을 기록해보세요.
  9. 독서하기: 좋은 책을 읽어보며 새로운 관점과 지식을 얻어 인생에 대한 시각을 확장하세요.
  10. 자비심 가지기: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을 용서하고 힘든 시기를 견디는 용기를 기르세요.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스트레스와 좌절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이 트기 전이 가장 어둡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는 어두운 밤이 지나면 반드시 새벽이 밝아온다는 의미로, 어려운 시기가 지나면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말을 믿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행동하면 좋은 결과가 반드시 찾아올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도 대학 입시 준비를 할 때에는 좋은 대학에 가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계속해서 노력하고 준비하며 결국에는 꿈에 이루고자 했던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인생이 형편없다고 느낄 때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행동하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어려운 시기가 지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찾아올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