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불안을 이겨내는 방법

by 플라이드림 2023. 2. 15.
반응형

불안을 극복하는 것은 어려운 과정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불안을 이겨내기 위해 어떤 방법이 있는지 도움 될만한 방법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완 기술 연습하기

심호흡, 명상, 요가 또는 점진적인 근육 이완과 같은 기술은 여러분이 편안하고 불안 증상을 줄이도록 도와 줍니다.

2.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신체 활동은 엔도르핀을 방출하고 기분을 개선함으로써 불안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일 적어도 30분 이상의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3. 도움 요청

신뢰할 수 있는 친구, 가족 구성원 도는 정신건강 전문가와 이야기하는 것은 여러분의 감정을 처리하고 대처 전략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라이프 스타일 변경

불안감을 악화시킬 수 있는 카페인, 니코틴, 그리고 알코올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신단과 규칙적인 수면 습관,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 합니다.

5. 치료 또는 약물 치료를 고려

불안감이 일상생활에 방해가 된다면 치료나 약물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6. 트리거 식별

무엇이 당신의 불안감을 유발하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해야 한다. 일기를 쓰거나 여러분의 생각과 감정을 기록하는 것은 무엇이 여러분의 불안을 유발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불안은 하나의 극복하는 과정이고 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을 찾을 때 여러분 자신에게 인내심을 갖고 노력해 보면 불안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